###부자티비###
"수소"
투자가 있는 곳에 기회가 있다.
유럽, 미국과 사우디 같은 국가들은 재생에너지 쪽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수소 로드맵 발표한 30여개국
앞으로 300조이상 투자될 것이다.
유럽연합
러시아 화석연료에너지 의존도 낮추려는 정책
수소생산 목표 2배 확대
다수의 프로젝트 지원 시작
그 중 상업용 트럭에 대한 프로젝트가 많다.
미국
IRA법안 통과로 청정에너지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IRA는 수소를 비롯한 재생에너지 전기차 등의 그린산업 전반에 대한 확대를 위해 10년 이상의 지원을 담은 법안
그린수소보조금을 최대로 설정해 놓았다.
95억달러 예산이 내년부터 집행이 된다.
미국중심으로 수소투자가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이다.
우리나라
1차 수소경제위원회를 개최하고 7대 수소산업기술을 선정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글로벌 수소기업을 육성하겠다고 했다.
실제로 세계 최초로 수소법을 제정했다.
작년에 청정수소발전 의무화 제도인 CHPS를 도입 추진했다.
이는 내년부터 도입된다.
우리나라 기업이 에너지를 사용할때 일정부분은 수소에너지를 의무적으로 사용을 해야한다는 기준이 잡혀지게 된다..
에너지 사용량이 의무적으로 되어 생산량도 늘려야 한다.
이에 따른 수소관련 인프라를 확충해야 한다.
2030년까지 수소상용차를 3만대 확보하는 목표로 보조금이 확대지원될 것이다.
화석연료 에너지에 비해 수소에너지가 값싸지고 가격경쟁력을 갖춰야 수요가 많아져야 시장자체가 커진다.
그린수소 시장이 2차전지와는 달리 자동차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건물, 가정 , 일상생활에 활용된다.
2차전지보다 훨씬 큰 시장이 될 것이다.
단기적인 방향성이 아니라 장기적인 방향성을 본다면 수소시장으로 기회를 찾아야 한다.
수소 생산쪽은 우리나라에서는 부족한 실정이다.
대신 활용쪽에 가능성이 높다.
특히 <수소차>에 관심을 두자.
국내기업
수소연료전지 --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범한퓨얼셀
수소차--동아화성,세종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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